
슈퍼 샘플링은 샘플링을 할 때 더 작은 단위로 쪼개어 평균값을 구해 색을 결정함으로써 계단 현상을 없애고 이미지를 더 부드럽게 보일 수 있게 하는 기법이다.

포인트 샘플링할 때 픽셀 중간 검은색 점의 색깔로 설정했다면 슈퍼 샘플링은 중앙 점을 기준으로 4개로 쪼개서 쪼갠 사각형의 중점의 색을 평균을 내어 색을 결정한다. 재귀적으로 이 계산을 반복하는데 반복할수록 색이 자연스러워지지만 그만큼 계산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느려진다.
'그래픽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그래픽스] 래스터화(Rasterization)가 빠른 이유 (0) | 2023.05.23 |
|---|---|
| [그래픽스] 투명한 물체에서 빛의 굴절 (0) | 2023.05.18 |
| [그래픽스] Texturing, Sampling (0) | 2023.05.17 |
| [그래픽스] 무게중심 좌표계 (0) | 2023.05.16 |
| [그래픽스] 직선과 삼각형의 충돌 (0) | 2023.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