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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그래픽스] 투명한 물체에서 빛의 굴절

빛은 불투명한 물체를 만나면 반사되지만 투명한 물체를 만나면 굴절되면서 물체 안쪽으로 들어간다.

굴절되는 각도는 물체가 어떤 물질로 이루어져있느냐에 따라 다르다.

 

 

굴절되는 각도는 물체의 물질에 따라 정해져있다. d를 빛이 표면과 부딪히는 벡터, t를 빛이 부딪히고 굴절되어 들어가는 벡터라고 했을 때  sinθ1/sinθ2의 값을 eta라고 하고 이값이 유리일 경우 1.5라고 하자. 이 때 벡터 t를 어떻게 구할까?

 

 

cosθ1을 내적을 통해 구할 수 있고 그렇다면 sinθ1값도 구할 수 있다.  그러면 eta(1.5)와 sinθ1값을 아니까 sinθ2값도 구할 수 있다. 벡터 t는  -n방향으로 cosθ2만큼 간 벡터와 m방향으로 sinθ2만큼 간 벡터를 더하면 구할 수 있다.(m은 d의 시작점에서 n으로 향하는 벡터인데 specular을 구할 때 구한 식을 이용하면 된다)https://cppking.tistory.com/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