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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카메라 회전 관련 변수

Use Controller Rotation Yaw - 캐릭터의 Yaw가 컨트롤러의 Yaw와 같아진다.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 캐릭터가  컨트롤러 방향으로 회전한다.

Orient Rotation to Movement가 이것을 오버라이드한다.

 

Orient Rotation to Movement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과 상관없이 캐릭터는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을 향한다.

 

 

 

그렇다면 컨트롤러 방향에 따라 캐릭터의 회전을 제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확인하기 위해서 실험을 해봤다.

 

Use Controller Rotation Yaw는 false,

Orient Rotation to Movement는 true일 때 

캐릭터가 컨트롤러 방향 상관없이 회전한다.

 

즉, 캐릭터의 회전에는 두 변수가 모두 관여하기 때문에 맞는 설정을 해줘야 하고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은 Orient Rotation to Movement가 오버라이드 하기 때문에

false로 설정해놓으면 큰 문제가 없다.